혼자 반삭을 감행(?)하기 위하여 샤오미 바리깡을 구매하였고 여러분께도 강추하고 싶어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예전 군 생활 때 이발병이었던 제가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을 샤오미 바리깡의 품질이었습니다.
항상 최소 0.5cm~1cm 정도만 남기고 모두 밀어버리는 저의 두발 상태입니다. 덕분에 예전부터 몇몇 친구들은 항상 저를 '스님', 혹은 '땡중'으로 부르며 놀리곤 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보잘 것 없는 헤어스타일임에도 불구하고 "중이 제 머리를 못 깎는다."는 말이 있듯이 항상 미용실에서 반삭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전기 바리깡 정도만 있으면 저 혼자서도 반삭 정도는 문제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요즘 같은 불경기에 이발비라도 조금 더 아껴보고자 이번에 샤오미 전기 바리깡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아버지 이발을 담당하시는 어머니를 위해 값비싼 일제 파나소닉 전기 바리깡을 값비싸게 구매했던 기억이 있는데 샤오미 바리깡은 놀랍게도 단돈 3만원 대에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들리는 말로는 제품 평가 또한 나쁘지 않은 것 같아 주문했습니다. 역시 쿠팡이라 그런지 주문하고 난 바로 다음 날에 도착했고 급히 샤오미 바리깡을 언박싱 해 보았습니다.
거의 10만원 돈을 주고 마련했던 일제 파나소닉 전기 바리깡보다 매우 저렴한 단돈 3만원 대의 제품이라 언박싱 하기 전에 살짝 불안한 마음도 있었던 샤오미 바리깡입니다.
그렇게 크지 않은 사이즈의 박스였지만 내부에는 무언가 꼼꼼하게 많은 것이 들어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단 우측에 샤오미 전기 바리깡이 보였고 나머지는 제품 설명서, 빗살캡과 C 타입 충전 케이블 등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언박싱 후 확인된 샤오미 바리깡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샤오미 바리깡의 품질도 발군이었지만 무엇보다도 총 3종의 빗살캡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초보자도 큰 실수없이 반삭하는데 큰 문제가 없도록 도와주는 끝내주는 아이템이었습니다.
한편, 제품 판매처에서 알려주는 샤오미 바리깡의 제품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군대 이발병 시절부터 '전기 바리깡'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정식 명칭은 '헤어 클리퍼'인 것 같습니다. 충전시간과 제품 전압 및 전력에 대해서는 크게 드릴 말씀이 없으니 곧바로 제품 사용 후의 평가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샤오미 바리깡의 중앙에 달린 다이얼을 돌리면 0.5mm부터 1.7mm 사이의 5단계로 블레이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이발이 가능했습니다. 게다가 14단계 조절이 가능한 빗살캡 3개가 들어있어 실패없는 반삭이 가능했는데 여기에 대해서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셀프 반삭을 시도해보려다가 조금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판단하여 일부러 아내가 퇴근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샤오미 바리깡으로 반삭을 시작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제 예상대로 셀프 이발이 쉽지 않더군요. 결국 와이프의 도움을 받았는데 문제는 와이프가 남의 머리카락은 한 번도 이발해본 적이 없는 쌩 초보였다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샤오미 바리깡의 특징 중 하나인 블레이드 5단계 미세 설정과 빗살캡을 이용하여 이발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주었는데 완전 초보였던 아내가 놀랍게도 제 머리카락을 멋지게 이발하는데 성공했던 것입니다. 아내에게 처음인데도 어떻게 이렇게 잘 할 수 있는지 질문했더니 "샤오미 바리깡 제품이 너무 잘 나와서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이발해줄 수 있었다."면서 이렇게 쉬운 이발이면 앞으로 쭈욱 제 머리를 책임져 주겠다고 이야기할 정도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빗살캡이 있어 아내 또한 막연한 두려움 없이 과감하게 반삭할 수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이발 도중에 들리는 소음도 생각보다 시끄럽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역시 저소음 DC 모터가 원인이지 않았나 생각되었고 이발 후에는 세척도 간편했습니다. 오일 부족 알림 기능도 있어 관리 또한 어렵지 않아 보였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하여 샤오미 전기 바리깡을 할인된 조건에 로켓 배송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지금부터는 군대 이등병때부터 병장 전역하는 그날까지 이발병을 하면서 느꼈던 전기 바리깡 사용 시 주의 사항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샤오미 바리깡을 포함한 대부분의 전기 바리깡을 사용하며 느꼈던 주의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청소 솔을 이용해서 전기 바리깡의 블레이드 주변을 청소하거나 오일을 공급해주는 부분은 제품 매뉴얼 또는 너튜브 영상 등을 참고하면 누구나 손쉽게 전기 바리깡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군 시절 때는 아무리 좋은 전기 바리깡을 들여 놓아도 자기 것이 아니라도 다들 함부로 관리하다 보니 얼마 지나지 않아 대부분 고장났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동내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전기 바리깡은 쉽게 고장나지 았았는데 미용실 직원 분께 여쭤보니 좋은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관리가 중요하다는 답변을 주셨습니다.
적어도 위의 3가지 부분만 체크해도 샤오미 전기 바리깡을 고장 없이 오랜 기간동안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여 전기 바리깡 사용 시 주의 사항 또한 간단히 남겨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견인에게 필수인 샤오미 홈캠 CCTV 정보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