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

삼선동 컴퓨터수리 신호없음 석관동 본체내부점검

 

일단,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및 해결책과 함께 모니터 신호없음 증상에 대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조금 전에 제 스마트폰에도 나타난 뉴스인데요.

 

2020년 2월 11일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된 윈도우10의 KB4524244 보안 업데이트가 시스템 먹통 현상과 함께 부팅 문제 등을 초래하여 15일 이후 업데이트 배포가 중단되었다고 하네요.

 

만약 윈도우10 업데이트 후에 "이 PC를 초기화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등의 오류 메세지가 나타난다면 이번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증상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는 당분간 윈도우 업데이트를 받지 않는 가장 쉬운 방법도 있겠습니다만 이미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에서 해당 업데이트(KB4524244)를 찾아 삭제한 뒤 재부팅하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PC 보안을 중요시하여 새 보안 업데이트마다 바로 적용시키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적어보았습니다.

보안 업데이트 문제도 적어보았으니 이제 며칠 전에 삼선동 1가에서 있었던 모니터 신호없음 증상에 대한 글을 남겨볼까 해요.

 

처음에는 컴퓨터가 아예 꺼진 채 작동되지 않는다고 연락주셨으나 몇 분 후에 다시 연락주셔서 컴퓨터 본체는 작동되는 듯 보이나 모니터 전원이 깜빡거린다고 말씀해주시더군요.

 

이런 경우는 모니터의 노시그널(신호없음) 증상으로 모니터 자체 고장일 수 있으나 PC 본체의 문제일 수 있어 보다 자세히 점검해야 합니다.

곧바로 삼선교로__다길_ 방면으로 찾아뵙고 사용 중에신 삼성컴퓨터의 내부 점검을 시작하였는데요.

 

메인보드의 PCI 슬롯에 그래픽카드가 따로 장착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그래픽카드는 원인이 아니었고 모니터 또한 자체 점검 결과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메인보드, 파워서플라이, 각종 케이블 배선 점검 등이 필요한 상태로 보였습니다.

이번 경우는 메인보드 슬롯을 점검하여 메모리를 올바르게 다시 장착하게 되어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의외로 많은 PC들이 메모리에 문제가 있어 모니터 신호 없음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모니터 고장이라고 속단하시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신속하게 작업 마무리 후 비슷한 PC 고장 증상을 말씀해주신 분을 위해 석관동으로 이동합니다.

즉시 석관래미안아파트 113동 ___호로 찾아뵙고 거실에서 사무용으로 사용 중인 조립컴퓨터의 점검을 시작하였는데요.

 

이번 역시 모니터는 큰 문제가 없어 보였기 때문에 PC 본체 내부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며칠 전에 외부에서 가지고 오신 PC라고 말씀하셨는데 컴퓨터가 옮겨지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 내부에 장착된 그래픽카드가 메인보드에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지 않았던 경우였습니다.

 

그래픽카드 뿐만 아니라 CPU 쿨러 또한 제대로 장착되어 있지 않고 덜렁거리고 있었던 상태였는데 아마도 PC가 이동 중인 상태에서 심한 충격이 가해진 듯 보였네요.

 

현재 컴퓨터 상태를 간단히 설명드리고 그래픽카드와 CPU 쿨러를 차례대로 올바르게 장착 후 다시 한번 테스트해보니 모니터 또한 제대로 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급하게 사용해야 하는 문제로 사무실에서 PC를 가지고 왔으나 조만간 가정용 PC를 새롭게 맞추실 계획이라고 하셔서 마이스터컴 조립컴퓨터 견적을 안내해드리면서 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