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

길음동 컴퓨터수리 중고부품 고장 해결

 

이상하게 조립을 해도 PC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분을 위해 작업해보았습니다.

 

중고 부품을 구매하여 장착하였으나 PC가 작동 안한다고 길음동에서 컴퓨터수리를 문의주신 경우입니다.

안녕하세요, 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입니다.

 

이번에는 조립을 해도 정상적인 PC 작동이 안된다고 말씀하신 분을 위해 길음동 길음뉴타운4단지 403동 ***호 연락주신 곳으로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는데요.

대충 보면 나름 괜찮게 컴퓨터 조립을 하신 것 같았으나 말씀하신 대로 아예 작동이 되고 있지 않아 부품 점검을 해보았습니다. 

PC의 전원은 켜지지만 아예 부팅이 안되거나 위의 화면처럼 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메세지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메인보드, 하드디스크 등의 부품 점검이 필요하지요. 

 자세한 점검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고객님께 양해를 구한 뒤 마이스터컴 길음동컴퓨터AS센터로 사무실 입고 작업을 시작하였는데요.

사무실 점검 결과 하드디스크 인식이 잘 안되는 증상과 CPU 쿨러의 핀이 부러져 있는 증상, 그리고 SATA 케이블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었네요. 

인식이 잘 되지 않는 SATA 케이블은 즉시 교체하여 하드디스크가 인식될 수 있도록 세팅하였고 CPU 쿨러는 새 제품으로 교체하였네요.

고장 부품은 즉시 교체해드려 컴퓨터 사용에 문제가 없도록 조치하였습니다. 

HDD는 정상 작동 중이었으나 중고 하드디스크 내부에 어떠한 데이터도 남아 있지 않아 위의 메세지가 다시 나타나는 경우였네요.

즉시 OS 설치 테스트로 다시 한번 컴퓨터가 잘 작동되는 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OS 설치는 이상 없이 이루어졌으나 메인보드에 장착된 각종 부품이 정확하게 작동하는 지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그래픽카드와 CPU의 온도부터 측정해 보았네요.

 마더보드의 각종 드라이버가 이상 없이 설치되고 보안 업데이트 또한 잘 되는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길음동 컴퓨터수리 관련 궁금하신 점은 바로 바로 문의주세요.^^

온라인 마켓에서 컴퓨터 중고 부품을 구해 조립하는 경우 이번과 같이 예기치 않은 오류를 경험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올바르게 컴퓨터 조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인 PC작동이 안되어 여러가지 혼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꼭 필요한 경우 새 PC 부품으로 교체하셔서 안정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이스터컴에서는 길음동 일대의 컴퓨터의 수리 등 모든 것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항상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