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

금호동 컴퓨터수리 자동으로 실행되거나 꺼질때는

 

pc가 저절로 실행되거나 꺼지는 컴퓨터 고장 증상이 있다고 하여 작업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PC가 저절로 실행된다?

종종 자동으로 인터넷 창이 실행되거나 저절로 컴퓨터가 꺼지는 경우가 있다고 금호동에서 연락주신 분이 몇가지 문의를 해주셨는데요.

 

질문해주신 점을 잘 들어보면 PC가 꺼진다는 증상은 컴퓨터 전원이 강제 OFF 되는 것으로, 자동 실행되는 증상은 인터넷 브라우저가 악성 애드웨어로 인해 강제로 실행되는 증상이라고 추측 가능하였습니다만 보다 정확한 점검을 위해 성동구 금호동 벽산아파트 505동 ***호 연락주신 곳으로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부품과 OS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마이스터컴 수리맨이 방문드렸을 때는 아래와 같이 PC 케이스를 열어둔 채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PC 본체에 가까이 가면 뜨거운 열기가 확 느껴질 정도로 조립컴퓨터의 내부 본체 발열이 상당해 보였습니다.

이런 경우, 파워서플라이와 CPU, 그래픽카드 등 컴퓨터 내부의 온도를 높여줄 수 있는 부품 위주의 점검이 필요하지요.

아마도 PC 내부의 뜨거운 온도가 컴퓨터를 자동으로 꺼지게 만들지 않나 하는 추측을 해볼 수 있었고요.

또 하나는 파워서플라이 고장 증상으로 인해 컴퓨터가 사용 도중에 강제로 전원 오프 되는 증상도 예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점검 결과 CPU 쿨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생기는 증상임이 확인되었고 즉시 정상 작동되는 인텔 정품 CPU 쿨러로 다시 장착해드린 후 테스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말라 비틀어진 서멀구리스를 닦아낸 후에 열전도율이 높은 고급형 서멀구리스를 다시 도포한 다음에 CPU 쿨러를 장착해드렸네요.

 

마이스터컴에서는 금호동 지역으로 즉시 출동하여 사무실 입고 없이 현장에서 노트북 컴퓨터수리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경미한 증상의 PC수리는 30분, 아무리 오래 걸리는 작업도 1~2시간 사이에 마무리되므로 편안한 시간을 말씀해주시면 불편함 없이 AS 받으실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바탕화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사용자가 클릭하지 않은 전혀 상관없는 인터넷 창이 함께 자동 실행되는 증상이었는데요.

악성 애드웨어 증상으로 심각한 경우 포맷까지 해야 하지만 이번 경우는 경미한 증상이어서 포맷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조립컴퓨터와 노트북의 모든 것, 금호동컴퓨터수리 전문점 마이스터컴에서는 여러분의 pc 관련 궁금증을 최대한 풀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OlO--5245--9228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