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

강북구 노트북수리 인수동 윈도우세팅

 

며칠 전에 프리도스노트북 AS를 원하신다고 말씀해 주신 분을 위해 강북구노트북수리 작업을 다녀왔네요.

다 잘 되는데 인터넷만 안된다면 상당히 난감합니다.

인터넷만 안 되는 컴퓨터 고장 증상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얼마 전에 노트북에 관해 이것저것 질문해 주시던 분께서 이번에는 직접 강북구 인수동 인수봉로**가길**-* 지역으로 컴퓨터 노트북 수리를 요청해 주셨는데요.

오후에는 계속 댁에 계시다고 하여 점심식사 시간을 피해 방문드려 노트북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일단 인터넷이 안 된다는 말씀을 전해주셨는데요.

구매하신 지 얼마 안된 LG 그램 노트북입니다.

프리도스 상태로 구매하신 노트북이라 AS를 어디다 맡겨야 할지 고민하시다가 강북구 인수동 지역의 노트북수리 업체로 알아보신 후 마이스터컴에 연락 주셨다고 합니다.

인터넷이 안되어 가장 큰 고민이라고 하셨으나 유무선 네트워크 공유기는 문제가 없었고 스마트폰도 빵빵 터지고 있어 백 프로 노트북 문제라고 생각했고요.

복구모드에서는 인터넷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여 컴퓨터바이러스 문제라고 고객님께 말씀드렸네요.

기존에 세팅되어 있었던 윈도우8.1을 과감히 삭제하고 윈도우10을 세팅하기로 하였습니다.

SSD가 장착된 노트북이라면 윈도우10이 빠릿하게 세팅될 터~

아쉽게도 SSD가 아닌 일반 노트북용 HDD가 장착되어 있는 그램 노트북이군요.

하지만 마이스터컴 인수동 노트북수리점에 있어서 시간이 조금 더 걸릴 뿐 불가능이란 없습니다.

그런데 파티션 정보를 확인하던 중 이상한 점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LG 그램 노트북에 있는 각종 드라이버 파일이 저장된 파티션이 사라져 있었네요.

아마도 전에 윈도우8을 세팅하셨던 분께서 실수로 드라이브 파티션을 삭제하신 듯 보였네요.

D드라이브가 있다면 더욱 편리하실 것 같다고 말씀하셔서 C와 D드라이브로 하드 분할해 드린 후 원하시는 윈도우10 버전으로 세팅 시작하였습니다.

SSD를 장착하시면 더욱 빠른 노트북을 사용하실 수 있으나 1~2년만 더 쓰고 다음에는 조립컴퓨터를 구매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셔서 강북구 인수동 컴퓨터수리 전문 마이스터컴의 조립컴퓨터 견적을 간략히 설명드렸네요.

엘지 그램 노트북의 드라이버 파일 파티션이 삭제된 만큼 각종 드라이버 세팅에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FN키 또한 잡아드려야지요.

노트북의 FN키를 사용 못하는 경우 화면 밝기 등 편의 기능 사용이 제한되므로 꼭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설정해 드립니다.

엘지 그램 프리도스 노트북의 세팅이 마무리되었네요.

인터넷이 안 되는 증상도 자연스럽게 해결되었고요.

노트북 사용 시 주의 사항을 간단히 설명드리면서 강북구 인수동 노트북수리 작업을 마치고 다른 작업장으로 이동하였네요.

 

공통 규격 부품이 대부분인 조립컴퓨터와 달리 노트북의 경우에는 맞는 부품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드웨어 수리가 가능합니다.

노트북 부품 수리의 경우에는 미리 문의하시고 마이스터컴에서 편리하게 AS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