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백업의 중요성
오늘은 데이터 백업의 중요성에 관하여 적어볼까 합니다.
벌써 2016년이 저물어 가네요. 이틀 남았어요.ㅎㅎ;;
정말 다사다난 했던 한 해였지요.
강좌 & 팁으로는 조금 뭐한 느낌이지만 한 해를 마무리하는 기분으로 적어보겠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랜섬웨어 등으로 인하여 데이터 백업의 중요성이 부각된 한 해였기에
오늘은 데이터 백업의 중요성과 백업 요령에 관하여 서술하겠습니다.
2년 전부터 랜섬웨어가 유포되기 시작하면서 해결책도 많이 강구되고 있어서 그런지
랜섬웨어 또한 점점 변종되고 있어 해결하기가 매우 어려워진 것이 사실입니다.
사용자의 중요한 파일과 사진 등이 일시에 암호화되어 사용하지 못하게 되면..
특히 가족사진 등이 모두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버리면..
정말이지 돌아버리게 됩니다.^^;;
고객들의 사진을 저장하는 스튜디오 등의 작업공간이라면 더더욱 무서운 결과로 이어지게 되지요.
한 해 동안 저장해 놓으신 사진과 문서, 파일 등을 d드라이브에 저장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d드라이브라고 안전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 되도록 외장하드나 클라우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매년 12월에 1년 동안 저장해 놓은 파일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아래를 보시죠.
일단 년도별로 폴더를 만들어서 언제 찍은 사진인지, 언제 저장한 파일인지 알아보기 쉽게
폴더를 만들어 놓으시면 나중에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귀차니즘과 시간없음으로 그냥 지나칠 수 있지만 위 처럼 해놓으면 좋아요.^^
올해 2016 폴더로 들어갔을 때 모습입니다.
이런 식으로 저장해놓고 d드라이브에 저장해 놓은 파일을 외장하드디스크와 클라우드 등으로 백업하면 ok!
위와 같은 작업이 별로 어려운 작업이 아니지만 많이 간과할 수 있어 적어보았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d드라이브 또한 랜섬웨어에서 안전하지 않기에 컴퓨터와 분리되어 저장 가능한
데이터 백업 공간으로 외장하드디스크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