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입주 정보 총정리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입주 정보 총정리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입주정보 및 관련 정보 총정리로 인사드립니다.한양수자인 그라시엘 아파트는 청량리 일대의 동대문구 용두동에 위치한 주상복합 아파트입니다. 이전에는 '한양수자인 192’라는 이름으로 분양되었으나, 후에 입주자들의 요구로 '한양수자인 그라시엘’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 아파트는 총 4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59층의 초고층 아파트입니다. 2023년 5월 입주 예정이며 총 1,152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약

서울 청량리에 들어선 대단지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이 지난 3일 입주를 시작했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은 지하 8층~지상 59층, 4개동 총 1152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단지가 위치한 청량리 답십리로 일대는 대규모 정비사업이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지며 서울에서도 손꼽히는 초고층 스카이라인이 형성되고 있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입주 정보 총정리

단지 정보

- 세대 수 : 1,152세대

- 입주시기 : 2023년 6월 3일

- 시공사 : (주)한양, 보성산업(주)

- 시행사 : 보성산업개발(주)

- 유형 : 아파트

 

 

- 동수 : 4개

- 층수 : 가장 높은 동(59층) / 가장 낮은 층(49층)

- 주차 : 세대당 1.2대(총 1,381대)

- 난방 : 개별난방(도시가스)

- 편의시설 : 어린이집, 헬스장, 실내골프장, 무인택배함, 독서실, 카페 등

- 용적률 / 건폐율 : 991% / 58%

- 주소(신) :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32길 78

 

입주 정보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39-1번지(구) 일대에 조성된 해당 단지는 지하 8층~지상 59층으로 초고층 높이를 자랑하며 총 4개동 1152가구 규모를 자랑한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은 청량리역과 가까워 역 주변에 속속 지어지고 있는 초고층 단지와 함께 일대 스카이라인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청량리 6·7·8구역과 제기4·6구역, 미주아파트, 전농9·12구역 등이 재건축 또는 재개발을 추진 중이고 전농·답십리뉴타운도 주변에 있다. 

특히 청량리역은 기존 1호선과 수인분당선, 경의중앙선 등 6개 노선뿐 아니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과 C노선 정차까지 계획되면서 역세권 일대 개발을 더욱 부채질하고 있다. 청량리 외에 GTX 두 개 노선이 정차하는 역은 서울 내에 서울역과 삼성역 두 곳 뿐이다.

기타 정보 총정리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은 특화설계를 통해 마천루 숲이 될 청량리역 인근에서도 돋보이는 단지가 될 전망이다. ‘위빙패턴’과 돌출형 발코니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외관은 지난 2018년 서울시 우수디자인 인증을 받기도 했다. 

저층에 조성된 상업시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에도 기존 외벽에 디자인용 외벽 조형을 더하는 ‘더블 스킨’ 콘셉트를 적용했고, 상가 인테리어에는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 ‘카미유 왈랄라’가 디자인한 패턴을 가미했다.

 

 

첨단 시스템도 돋보인다. 입주민 전용 스마트홈 시스템인 ‘수자인라이프’ 앱을 활용해 커뮤니티 시설 예약과 엘리베이터 호출, 방문차량 등록 등 각종 생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통해 조명, 가전(일부)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적용된다.

단지 저층부에 위치한 상업시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은 더블 스킨 콘셉트가 적용됐다. 내부에는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 ‘카미유 왈랄라’가 디자인한 독창적인 패턴을 가미해 예술적 색채를 더했다.

한양 관계자는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은 전국에 약 20만호를 공급하며 쌓아온 한양의 기술력이 총 집약된 단지"라며 "청량리를 넘어 서울 강북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웅장한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 디테일한 부분들까지 고급감을 느낄 수 있도록 신경 쓴 만큼 입주민들께서도 자부심과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