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델) 노트북과 Lenovo(레노버) 프리도스 노트북의 점검 및 포맷과 윈도우 세팅으로 다녀왔던 화양동, 능동, 군자동 컴퓨터 노트북 수리 작업입니다.
항상 거치된 상태의 데스크톱 PC와 달리 랩탑 계열의 노트북은 휴대하기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러 인하여 크고 작은 충격에 노출되어 있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어느 순간 갑자기 윈도우 부팅이 안되거나 크고 작은 하드웨어 고장 증상이 생각보다 자주 발생되는 문제가 있어 노트북 내부의 중요 파일은 항상 백업하시는 습관이 꼭 필요합니다.
이번 마이스터컴의 469번째 작업 리뷰는 화양동과 능동에서 있었던 DELL 노트북과 LENOVO 노트북의 점검과 수리, 그리고 군자동에서의 데스크톱 조립PC 점검과 수리에 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한동안 잘 사용해오던 레노버(Lenovo) 노트북의 윈도우 부팅 안되는 증상으로 인해 저희 마이스터컴 능동 컴퓨터수리 센터로 문의주신 경우입니다. 단순한 컴퓨터바이러스 또는 부트섹터 손상으로 인해 포맷 후 윈도우10만 다시 설치하면 되는 단순한 작업일 수도 있습니다만 의외로 레노버 노트북 내부의 각종 부품 고장일 수 있어 필요한 준비를 마친 후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능동 주변 능동로__길___ 위치로 이동하여 노트북 컴퓨터의 출장 수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랩톱은 레노버(Lenovo) YOGA 노트북으로 고객님께서는 프리도스 노트북으로 알고 사용해오고 계셨으나 점검해보니 노트북 내부의 복구 파티션이 존재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복구 파티션을 이용하여 라이센스를 살릴 수 있는 작업으로 진행하였으며 노트북 세팅 마무리 후 고객님께서 해당 노트북을 외부로 가지고 나가서 일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각종 유틸리티까지 설치해드렸던 레노버 요가 노트북의 윈도우 복구 과정이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지금까지 잘 사용해오던 노트북의 윈도우 부팅이 갑자기 안되었던 원인을 매우 궁금해하셨으나 윈도우 복구 파티션이 손상되지 않은 것으로 보아 단순한 컴퓨터바이러스 증상이 아니었나 예상하였습니다. 평소에 백신을 이용하여 자주 검사 및 중요 파일을 평소에 꾸준히 백업하는 습관을 다시 한번 숙지해드렸던 능동 컴퓨터수리 작업입니다.
이어서 델 노트북의 포맷을 요청해주신 화양동 고객님을 위해 출장 컴퓨터수리 작업을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노트북 포맷을 하고 싶은데 노트북 내부의 중요한 사진과 문서 자료가 있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다고 말씀을 전해주셔서 화양동 주변 아차산로__길__-_ 위치로 이동하여 출장 노트북 컴퓨터수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 사용 중이신 델 (DELL) 노트북의 경우, 구매 당시 지인의 추천으로 프리도스 상태로 수년간 잘 사용해오다가 갑자기 윈도우10의 부팅이 안되는 상태가 되었다고 합니다. 구매 당시 델 노트북을 추천해주신 지인과는 현재 교류가 없어 고민하시다가 저희 마이스터컴 화양동컴퓨터수리점으로 전화상담을 요청하신 후 노트북수리 작업까지 맡기게 되었다고 전해주셨습니다.
이번에는 부트섹터 손상으로 윈도우10의 정상적인 부팅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으로 추측되었으며 내부의 중요 파일과 영상 등을 꼭 백업했으면 한다고 말씀해주신 경우로 PE 부팅을 통한 데이터 백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델 노트북 내부의 SSD 또는 HDD 고장이 아니라 즉시 백업을 도와드릴 수 있어 천만 다행이었습니다.
데이터 백업이 마무리된 후 저장된 파일을 다시 한번 고객님과 확인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아무래도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이 아니다보니 각종 파일의 백업이 정확하게 진행되었는지 고객님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 작업을 우습게 보다가 큰 코 다칩니다. 모든 노트북수리 작업이 마무리된 후 "백업되지 않는 파일이 있었는데 어쩌죠?" 라는 난감한 경험을 하기 싫다면 면 확인, 또 확인해야 합니다.
각종 파일의 백업이 확인되면 즉시 델 노트북 내부의 M.2 SSD 포맷과 윈도우10 재설치 작업에 들어갑니다. 각종 부품 및 하드웨어에 문제가 없다면 크게 어렵지 않는 작업이며 오히려 데이터 백업하는 시간이나 과정이 훨씬 더 어려울 수 있었던 화양동 컴퓨터수리 작업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트북이 아닌 데스크톱 조립PC의 점검을 맡겨주신 군자동 고객님의 컴퓨터AS 작업 요청입니다. 일단 컴퓨터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고 말씀해주셔서 파워서플라이 등의 필요한 부품을 준비한 후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군자동 군자로__길__ 위치로 이동하여 출장 컴퓨터수리를 위한 점검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고장 증상에 관한 점검 결과 PC 전원 공급 장치인 파워서플라이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고 대신 메인보드 고장으로 확인되어 사무실로 입고하여 수리 또는 교체가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특정 업무를 위하여 윈도우7을 꼭 사용해야 하는 조립컴퓨터로 H81M 계열의 메인보드가 사용되고 있는 조립컴입니다. 동일한 모델은 아니지만 호환 가능한 중고 메인보드를 준비하여 테스트하고 있는 과정입니다. 저희 마이스터컴 군자동 컴퓨터수리 센터에서는 이미 단종된 메인보드의 고장으로 인한 교체의 경우, 사무실에 입고된 가장 상태 양호한 중고 메인보드를 선별하여 교체 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금요일에 고장 PC가 입고된 관계로 주말과 휴일이 지난 월요일이 되서야 다시 방문드려 수리된 컴퓨터를 설치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기본 유틸리티 세팅과 인터넷 상태 등을 우선 고객님과 함께 테스트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님 사무실에서 가장 중요한 프린터 사용을 위해 네트워크 프린터 및 NAS 세팅 등을 진행해드리며 마무리되었던 군자동 컴퓨터수리 과정이었습니다.
지속적인 PC 원격점검 실시
이번 화양동, 능동, 군자동 컴퓨터수리 작업은 모두 지속적인 PC 원격점검을 실시해드리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저희 마이스터컴은 컴퓨터 / 노트북 수리 후 원격 관리를 통해 갑작스럽게 발생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관련 작업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고민하지 마시고 즉시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