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

동선동 컴퓨터수리 지우개로 램 지울때 주의

 

이번에는 지우개로 램을 지우다가 문제가 생겨 동선동에서 연락주신 분을 위해 작업 다녀온 이야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노력하고자 하는 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입니다.

 

이번에는 최근 많이 경험들을 하고 계신 모니터의 노시그널 증상에 대해 적어볼까 하는데요.

 

​일명 '모니터 입력 신호 없음' 또는 '노 시그널' 이라고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모니터 노시그널 신호없음 > 동선동컴퓨터수리

불과 며칠 전에 있었던 모니터 신호 없음 증상입니다.

 

모니터 고장인지, 아니면 컴퓨터 본체의 이상인지 고민하시다가 참편한PC수리점으로 연락주게 되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기존 작업을 마무리한 다음에 급하게 연락주신 동소문로**길**-* 연락주신 곳으로 컴퓨터수리 작업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신속하게 동선동 연락주신 곳으로 찾아뵙고 PC 본체를 점검하기 시작했는데요.

 

컴퓨터 본체 전원은 켜져 있었으나 모니터의 입력신호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연락주신 분께서 인터넷 검색해보신 후 메인보드에서 램을 뽑으신 후에 지우개로 램을 박박 긁어 보는 컴퓨터수리 조치도 해보셨으나 무용지물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안전한 작업을 위해 PC 전원을 끄고 내부에 남아 있는 대기 전력을 모두 날리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최근에 연락주신 분들께서 실내 온도와 실외 온도가 크게 차이가 나서 한동안 PC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결로 현상으로 인하여 메인보드 쇼트가 나는 경우도 많이 문의주셔서 PC수리 관련 요청을 해주시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컴퓨터 책상을 넓게 사용하기 위해 PC를 책상 아래 놓고 사용하시는 분들께 많이 나타나는 모니터 신호 없음 증상입니다.

 

PC를 사용하시다 보면 부득이하게 발, 책상, 의자, 진공청소기 등으로 건드려 뜻하지 않게 문제를 발생시키곤 합니다.

 

따라서 여유가 되신다면 컴퓨터 책상 위로 PC를 거치시켜야 위의 증상을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메인보드의 DIMM 슬롯을 점검하던 중, 지우개 가루와 덩어리가 슬롯 내부에 있음을 파악하였는데요.

 

아마도 과도하게 지우개로 작업하시다가 슬롯이 오염된 듯 보였습니다.

 

이런 저런 조치로 지우개 가루와 덩어리를 모두 제거하고 다시 한번 작동시키니 이상 없이 모니터 신호가 잡혔네요.ㅎㅎ

지우개가 만능은 아니랍니다.^^

다른 방에 있는 컴퓨터도 점검해드리면서 당일 작업을 마무리하였네요.

 

저희 동선동 참편한PC수리점은 편하게 조치 받으실 수 있도록 연락주신 곳으로 직접 찾아뵙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즉시 문의 ( OIO__5245__9228 )주시고 시간되실 때 컴퓨터수리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