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

구기동 컴퓨터수리 비정격 파워 교체

이번에는 비정격 파워 고장 관련 문의를 주신 분을 위해 작업 다녀온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입니다.

종종 pc 부품 교체에 관하여 문의주시는 경우, 고장 증상과 관계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pc 부품 교체를 알아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먼저 고장 증상에 대한 점검부터 받아보신 후에 부품 교체를 고려하셔도 될 듯 합니다.

부품 교체 후에도 고장 증상이 발생되면 난감해지기 때문이지요.

얼마 전, 구기동에서 연락주신 분께서는 이것 저것 알아보신 결과 파워서플라이 고장이 의심된다고 말씀해주시면서 마이스터컴으로 연락주셨는데요.

 

 

다짜고짜 부품 교체부터 하기 보다는 먼저 점검부터 받아보시라고 권장드린 후 컴퓨터수리하기 위해 비봉길** 연락주신 곳으로 방문드렸습니다.

고장PC에 대한 하드웨어 점검 결과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관련 블루스크린까지 나타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고객님께서 여분의 하드디스크가 있다고 말씀하셔서 HDD를 교체 설치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컴퓨터의 멈춤 및 꺼짐 증상이 반복되었는데요.

파워서플라이 고장으로 컴퓨터가 멈추거나 꺼지는 주기가 점점 짧아졌다고 말씀하셨으며 이런 고장 증상이 하드디스크의 고장을 유발하지 않았나 생각되었습니다.

즉시 정격 파워서플라이 교체를 위한 작업에 들어갔는데요.

구기동 마이스터컴에서는 대부분의 작업을 현장에서 즉시 처리해드리기 위해 기본적인 부품을 준비하여 찾아뵙고 있습니다.

 

 

계신 곳에서 컴퓨터수리가 바로 이루어져야 문의를 주신 분께서 불편함 없이 바로 PC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정격 500와트 파워서플라이 장착 작업이 이루어진 후 여분의 하드디스크에 OS를 설치해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바탕화면에 있었던 기본적인 단축 아이콘들을 복원시켜 드린 후 작업 마무리하였네요.

작업 이후 고객님과 함께 한동안 테스트를 진행해드렸고 더 이상 PC의 멈추거나 꺼지는 증상이 사라졌음이 확인되었답니다.^^

마이스터컴 구기동컴퓨터수리점에서는 PC수리 후 지속적인 원격 점검으로 여러분들의 노트북과 컴퓨터를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AS 관련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