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

응봉동 컴퓨터수리 데이타 백업, 매우 중요합니다.

 

응봉동 지역에서 컴퓨터수리 하면서 다시 한번 백업의 중요성에 관하여 생각해 볼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현장에 가서 컴퓨터를 수리해야 하는 경우에 하는 많은 작업이 바로 포맷과 OS 재설치 작업입니다.

C드라이브가 포맷되면 바탕화면이나 내 문서 및 다운로드 폴더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컴퓨터수리기사가 방문드리기 전에 미리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에 응봉동에서 컴퓨터수리한 작업을 떠올리면서 글을 적어봅니다.

컴퓨터가 많이 느려져 포맷해야 할 것 같다고 연락주신 고객님을 위해 즉시 성동구 응봉동 신동아아파트 103동 ***호 연락주신 곳으로 이동하여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진행하였는데요.

막상 방문드렸을 때는 바탕화면과 C드라이브에 중요한 파일이 너무 많아 아무런 생각 없이 하드디스크를 포맷해버리면 귀중한 문서와 사진 등의 파일이 모두 삭제될 것이 분명해 보였는데요.

위와 같은 말씀을 드렸더니 안그래도 예전에 위와 비슷한 경험이 있어 상당히 고생하셨던 기억이 있다고 말씀하시더군요.

하지만 중요한 파일을 자녀분께서 주로 저장해놓으셔서 뭘 백업해야 하는지도 모르는 상황이셔서 저녁때 가족분들이 다 들어오시면 백업을 받으시겠다고 말씀하셔서 당일 작업은 여기까지만 하고(솔직히 아무런 작업도 못해드렸어요.^^;;) 마이스터컴 응봉동컴퓨터수리점으로 돌아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에 다시 연락드려 데이터 백업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재 방문드렸네요.

 

다시 방문드려 보니 외장하드디스크를 컴퓨터 전면부에 연결해 놓으셨는데요.

외장하드디스크가 인식되지 않아 백업을 못하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삼보TG컴퓨터의 전면부 USB단자가 인식 안되는 문제가 있었네요.

하지만 컴퓨터의 후면부 USB단자가 정상 작동하고 있으므로 외장하드를 바로 인식시켜드려 백업에 들어갔네요.

 

중요 파일을 하나의 폴더에 다 옮겨주셔서 마이스터컴 응암동컴퓨터수리점 수리맨이 여기서부터는 모두 도와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신속한 포맷과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설치로 최신 OS로 바꿔드렸어요.ㅎㅎ

 

또 한 대의 삼성컴퓨터는 중고PC로 구매하셨다고 말씀해주셨는데 혹시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지 점검을 요청해주셔서 무상 점검을 진행해드렸는데요.

하드디스크 속도가 저하되어 나중에 SSD 교체 설치를 권장드렸습니다.

알고 보니 잘못된 하드 포맷으로 아기 사진 등이 모두 지워지는 문제가 있었다고 하시더군요.

앞으로는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을때 바로 연락주시거나 궁금한 점 있어도 바로 문의달라고 말씀드린 후 응봉동 지역에서 컴퓨터수리 작업을 종료하였습니다.

 

마이스터컴 응봉동컴퓨터수리점은 O1O_5245_9228 로 즉시 상담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