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

ipTIME Cloud 백업을 이용하여 랜섬웨어 대비하기

ipTIME Cloud 백업을 이용하여 랜섬웨어 대비하기~입니다.

컴퓨터수리 관련하여 하루에 출장업무를 대여섯 건 정도 진행하다 보면 꼭 한두 분 정도는 랜섬웨어로 인하여 연락을 주십니다.

 

감염 후에 후회해봐야 아무런 소용이 없지요.ㅠ.ㅜ

 

랜섬웨어에 감염되는 분들이 많이 있느냐고 질문들을 해 주시는데요.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d드라이브에 업무상 중요 파일이나 귀중한 가족사진이 있으신 분들은 항상 랜섬웨어에 대비하셔야 해요.

 

저는 ipTIME Cloud 백업을 이용하여 랜섬웨어를 한층 더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선 아이피타임의 나스가 필수이겠지요?ㅎㅎ;;

 

혹시나 아이피타임 나스를 이용하시는 분 중에 클라우드백업 기능을 활용 안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적어보고자 합니다.

 

클라우드 백업 기능 활용

일단 아이피타임 클라우드 백업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고요.

아이피타임 나스로 접속 중인 모습입니다.

 

일단 접속 확인이 되면 백업하고자 하는 pc폴더의 경로와 백업을 받는 nas 경로가 함께 나오는데 여기 설정을 잘하셔야 합니다.ㅎㅎ

총 3개의 폴더를 나스와 하드디스크 간에 서로 공유시킨 후 클라우드 백업의 폴더 경로 또한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아이피타임 제조사 홈페이지와 나스 구매 시 함께 동봉된 매뉴얼에도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좌측의 백업하고자 하는 폴더에 체크한 후 우측의 접속 버튼을 눌러주시면 백업해야하는 파일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 기능이 좋은 것이 폴더에서 이미 백업된 파일은 제외하고 아직 백업 안된 파일이나 정보가 수정된 파일만 골라서 백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아직 백업이 안된 파일이 확인되면 아래 녹색 부분의 클라우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신속하게 백업되는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ㅎㅎ

 

일정 시간마다 자동 백업하실 수도 있는데 저는 파일 관리를 자주 하는 편이라 수동으로 활용하고 있네요.

 

(혹시라도 랜섬웨어 감염 후 자동 백업된다면...ㅎㄷㄷ;;)

 

저는 시놀로지 나스도 이용해 보고 아이피타임 나스도 이용해 보았지만 나름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놀로지 나스가 기능이 다양하고 멀티미디어 기능 또한 강하지요.

 

하지만 아이피타임 나스는 간소화가 최강의 장점인 것 같아요.

 

특별히 공부(?) 하지 않아도 누구든지 손쉽게 다루어 낼 수 있는 것이 아이피타임 나스의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클라우드 백업 기능이 그랬습니다.

 

아이피타임 나스 사용자분들은 꼭 클라우드 백업 기능을 활용하여 백업 및 랜섬웨어 대비에 활용하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