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

IP공유서비스를 가입하시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합니다?
꼼수로 극복해보자!

 

인터넷 사용 중 "IP공유서비스를 가입하시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며칠 전 떴습니다.

 

어? 뭐지?? 하고 보니 아들이 노트북을 무선으로만 사용하다가 유선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문제가 생긴 것이었는데요.

 

방에서 컴퓨터로 인터넷 사용 중이던 제 컴퓨터에 아래 화면이 보였습니다.

거실에서 사용하는 영화감상용 PC와 내 방에 있는 PC 그리고 아들의 노트북, 요렇게 3대의 PC가 동시에 구동되는 것도 오랫만인 것 같습니다.

 

어쨋든 "가입하신 인터넷의 약정 단말(PC)수를 초과하여 사용하고 계십니다." 라는 위의 메세지와 함께 포털사이트 접속이 제한되기 시작했는데요..

 

음..그런데 인터넷 창 위의 주소창에 어떤 아이피가 기록이 되어있네요??ㅎㅎ

 

이정도야 꼼수로 극복해야겠지요?ㅎㅎ;;

뭐, 다른 공유기야 설정 방법이 다르니깐 잘 모르겠구요.

 

아이피타임 공유기인 경우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 을 입력한 후 공유기 설정 창으로 들어가면

 

위에 보시는 데로 보안기능 항목 중에 인터넷 사용제한 항목이 보입니다.

 

제 경우는 인터넷 접속 제한 창이 뜬 주소에 210.117.120.xx 라고 떠 있었는데요..그렇다면

 

위의 화면으로 진입하신 후 규칙이름과 방향을 위와 같이 설정해놓으신 후

 

목적지 ip 주소를 210.117.120.1 ~ 210.117.120.254 로 입력합니다.

 

그리고 나서 허용/차단 항목을 차단으로 해 넣으신 후 등록을 해 놓으면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로 접속하려 해도 자동으로 특정 아이피로 접속하게 하여 인터넷을 제한한다는 메세지를 피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이 조금 느려질 수 있기 때문에 꼼수라고 적어 놓은 것이지요.

 

그래서 급하게 여러 대의 인터넷을 사용해야 할 때는 위의 그림의 빨간 문자인 8080을 눌러 차단으로 설정하고 다시 2대 이하의 인터넷을 쓸 때는 8080을 눌러 허용으로 바꾸어 놓아야 합니다.

 

간단히 꼼수라서 적어 보았구요.

 

lg나 kt 인터넷도 거의 비슷한 원리이지 않을까 하여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