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

ErrCode [10000032] ErrMsg 오류

 

신한카드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님께서 ErrCode [10000032] ErrMsg 오류에 관한 해결을 문의하시면서 원격지원을 요청하셨네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신한카드 사이트에 로긴하려 해도 위와 같은 에러창이 나타나는 증상이었습니다.

 

물론 로긴도 안되고요.

 

원인은 신한카드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제대로 안되어 나타나는 것이라는..

 

2016년 1월 15일 현재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https://www.shinhancard.com/solution/installSecurityModule.jsp?prevloc=https%3A%2F%2Fwww.shinhancard.com%2Fcmm%2Fmintg%2FCMMServiceMemLoginC.shc%3Fmode%3DinitLoginPerson&fr=AnySign

 

보안프로그램설치 - 신한카드

고객님께서는 현재 의 으로 접속하셨습니다. ※ 지원불가 항목이 있는 경우 신한카드 보안프로그램이 설치 가능한 환경을 확인 후 이용해주세요. 신한카드 보안 프로그램 통합설치 비플러그인

www.shinhancard.com

 

아래의 창이 뜨는데요.

위와 같은 창이 떴을 때 고객님께서는 우측의 설치상태에서 위 그림과는 달리 모두 설치 완료되었다고 나타나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류 메세지가 출력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럴 때는 위의 이미지에서 빨간 줄 부분의 자세히보기로 각각 들어가줘서 하나하나 설치를 다시 해주면 정상적으로 로긴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마도 한번에 설치가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ErrCode [10000032] ErrMsg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