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발매된 룬 팩토리3 스페셜을 플레이하기 위한 yuzu 에뮬레이터 설정입니다. 사실 딱히 설정이 필요 없을 정도로 원활히 플레이 가능했으며 참고로 플레이했던 YUZU 에뮬레이터의 버전은 YUZU Early Access(유주 얼리 억세스 버전)3436 버전입니다.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버전 플레이 때 사용했던 류진X(ryujinx) 에뮬레이터 또한 활용해 보았으나 사운드가 심하게 끊기는 이유로 인해 YUZU 스위치 에뮬레이터를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룬 팩토리 3 스페셜의 YUZU 에뮬레이터 구동은 게임 실행 뿐 아니라 오프닝 에니메이션 또한 전혀 끊김 없이 재생되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딱히 설정이 필요 없을 정도로 원활하게 구동 가능했던 룬 팩토리 3 스페셜이지만 혹시 몰라 구동된 PC 사양과 함께 YUZU 에뮬레이터의 각종 설정에 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YUZU 에뮬레이터 구동을 위한 PC 사양으로 룬 팩토리 3 스페셜을 원활하게 구동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쿼드코어 CPU에서 원활하게 구동 가능했으며 룬 팩토리 3 스페셜 게임 사양이 높지 않아 SSD 뿐만 아니라 HDD에서 구동해도 특별히 느린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yuzu Early Access(유주 얼리 억세스 버전)3436 버전의 각종 설정입니다. 우선 일반 탭입니다.
일반 탭에서 속도 퍼센트 제한에 체크해두었습니다. 단축키, UI, 웹, 디버그 항목은 건너뛰었습니다.
시스템 항목에서는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국가 설정을 대한민국으로 지정하여 yuzu 에뮬레이터를 한국어 설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래픽 항목은 API 설정을 OpenGL로, 그래픽 설정은 GPU 비디오 디코딩(기본값)으로 설정된 상태를 그대로 적용하였습니다.
그래픽 탭의 고급 그래픽 설정으로는 정확도 수준을 "High"로, 빠른 GPU 시간 사용에 체크, Vulkan 파이프라인 캐시 사용에 체크하였습니다.
가장 많은 걱정이 되었던 오디오 설정입니다.
매우 다행스럽게도 류진x와 달리 사운드가 전혀 깨지지 않아 기본 설정으로 지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패드 설정입니다.
pc에 연결된 엑박 무선패드가 매우 원활하게 인식되었습니다.
컨트롤러 연결은 Pro Controller로, 입력장치는 Xbox One Controller 0으로 지정하면 각각의 키와 버튼을 따로 지정할 필요 없이 즉시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이상으로 룬 팩토리3 스페셜 구동에 활용되었던 yuzu 에뮬레이터 설정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