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AS센터 마이스터컴

샤오미 블루투스 조이패드로 스마트폰 게임과 에뮬레이터 즐기기

  

샤오미 조이패드 구입

며칠 전, MBC뉴스에서도 보도했던 샤오미 열풍, 다들 보셨죠?^^

 

저도 샤오미 보조 배터리를 구입하여 사용 중이라 '대륙의 실수(?)'를 체험하고 있지요.ㅎㅎ

 

이번에는 샤오미의 블루투스 조이패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여행가서 즐길 스마트폰 게임과 PPSSPPMAME(마메) 에뮬레이터를 위해서였어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여 배송까지 3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짜짠~!

꼼꼼한 배송상태...

택배 포장을 벗겨내니 깔끔한 샤오미의 이니셜이 보입니다.

박스 뒷면..

박스를 열어보니 샤오미 블루투스 조이패드에 들어가는 건전지 2개가 보입니다.ㅎㅎ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건전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중간에 배터리가 모두 소모되어 게임 못할 걱정은 덜었네요.

샤오미 주변기기를 사용하면서 중국을 무시하면 큰 코 다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깔끔한 상태로 배송되었구요.

 

재질 또한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감처리도 무척 깔끔했구 가벼웠어요.

 

놀랍게도 엑박패드와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ㄷㄷ

 

무엇보다도 2만원대의 착한 가격!!!!

제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4의 블루투스기능과 연동시키면 스마트폰 가운데의 mi 버튼에 불이 켜지면서 조작이 가능해지는데요..

 

놀라운 점은 단순 게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조작까지 샤오미 조이패드로 가능했다는 것!

 

각종 어플을 실행까지 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듯 보였습니다.

 

버튼을 눌러보고 아날로그 스틱을 만져보았지만 정말 쾌적한 조작감이 중국 제품의 편견을 날려버렸어요.

 

요즘은 엑스박스360 조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조금 뜸해졌지만 최상의 조작감을 위해 다양한 조이패드를 과거에 구입했었던 저입니다.

 

제 인생의 최고의 조이패드는 세가 새턴 패드였습니다.

 

새턴 패드로는 고우키의 순옥살 기술도 한번에 깔끔히 입력했을 정도로 조작감이 마음에 들었던 명기였지요.

 

하지만 그 이후 어떤 조이패드를 사용해 봐도 뭔가 조금 아쉬운 느낌이랄까..

 

저는 슈팅게임을 많이 즐기기 때문에 총알 피하는 정밀한 조작감이 필요한데요..

 

특히 국산 패드는 많이 부족했습니다.

 

정밀한 조작감은 진작에 포기했고요, 조작감은 둘째 치고 버튼 누르는 키감까지 많이 부족했었던 기억..

 

엑박패드를 사용하면서 나름 만족하면서 지냈지만 스마트폰에 연결안되는 문제가..ㅎㅎ;;

 

그리고 스마트폰 연동이 얼마나 잘 될지 모르는 상태에서 덜컥 구입한 샤오미 블루투스 조이패드였습니다.

뒷면입니다.

 

중앙에는 건전지 두개를 넣는 곳이 보이구요.

 

LT 버튼과 RT 버튼의 키감은 예술입니다. 상당히 부드러웠어요.

 

그런데 정말 중요한 것은..바로 스마트폰 에뮬레이터 어플과의 연동성이죠.

 

그래서 바로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대박이네요.ㅎㅎ

갤럭시노트4와 샤오미 조이패드를 블루투스 연결 후, PPSSPP 잔다르크와 디스가이아를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잔다르크는 보스와의 전투 직전에 세이브해놓은 상태로 플레이했는데 별다른 설정 없이 샤오미패드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곧바로 엔딩봤네요.ㅎㅎ

 

그리고 새롭게 시작할 디스가이아 플레이..역시 쾌적합니다.ㅋㅋ

 

튜토리얼 진행 중에 찍었네요.

자, 드디어 스마트폰으로 마메를 실행 후 도돈파치를 플레이해보았네요.

 

스마트폰 마메 게임은 스마트폰의 터치방식이 적응안되어 그동안 거의 즐기지 않았는데요..

이제부터 자주 즐기게 될 듯 합니다.

 

PPSSPP와 마찬가지로 샤오미 조이패드가 MAME4droid를 자동 인식하여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슈팅게임 및 격투게임할 때 무척 쾌적하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특히 메탈슬러그 즐길 때 손맛이 남달랐네요.ㅋㅋ

 

스샷으로 찍지는 않았습니다만..

 

메가드라이브 에뮬, 닌텐도ds 에뮬, 슈퍼패미콤 에뮬 등을 실행해 보았고 키 설정 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네요.

 

이제 어디 여행가서 심심하지는 않겠습니다.

 

스마트폰과 샤오미 블루투스 조이패드만 챙기면 될 듯 해요.ㅋㅋ

 

아들이 가지고 있는 갤럭시s3와도 연동하여 아들도 샤오미 조이패드를 재미있게 즐기고 있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레이싱 게임 및 fps게임에도 적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모두다 샤오미 블루투스 조이패드로 스마트폰 게임과 에뮬을 즐겨보아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